학과소개인사말

인사말

SILLA UNIVERSITYDepartment of Social Welfare

사회복지학과

부산권 No.1 - 14개 복지기관 운영, 특화된 현장실무 교육의 요람!

신라대학교 사회복지학과는 1988년도에 학과가 신설된 후 올해로 학부과정은 36주년, 대학원과정은 26주년을 맞이합니다.

역사가 오래된 만큼 신라대 사회복지학과의 학부 및 대학원 졸업생들은 다양한 분야에서 두드러진 활약을 펼치며 지역사회의 복지를 견인하는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사회복지의 다양한 각 분야의 전문가이신 학과교수님들은 현장과 끊임없이 소통하며 지역사회에 꼭 필요한 사회복지사들을 배출하기 위해 연구, 지역사회봉사, 교육에 힘쓰고 있습니다.
특히 신라대학교에서 위탁 운영하는 다수의 사회복지기관(사직종합사회복지관, 동래구노인복지관, 부산광역시청소년종합지원센터, 사상구자원봉사센터)에서 학과 교수님들이 기관장 혹은 자문위원으로써 활동하며 사회복지현장을 학과 학생들의 배움터로 공유하고 있습니다.

본 학과의 교육과정은 기본적으로 사회복지사 자격증 취득을 위한 필수교과목 및 선택교과목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변화하는 사회복지현장의 다양한 욕구를 반영하기 위한 교과목들을 개설하여 운영하고 있습니다.
더불어 입학부터 졸업 및 취업까지 지도교수와의 개별 및 집단면담을 하는 진로지도 수업이 매학기 개설되고 있으며 지도교수의 밀착지도를 통해 학생들의 성공적인 대학생활에 기여하고 있습니다.

비교과과정을 통해서도 학과학생들의 역량을 강화하기 위하여 학과동아리 및 취업스터디를 다양하게 운영하고 있으며 각각의 그룹 프로그램에 전담지도교수가 멘토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본 학과에서 창설하여 이끌고 있는 한국사회복지상담학회의 전문적인 학술대회와 세미나, 심리복지상담사 자격증 과정 또한 학생들의 역량강화에 이바지 하고 있습니다.

신라대학교 사회복지학과에서 함께 배웁시다. 나와 너, 우리 모두의 행복을 위하여!!


사회복지학과 학과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