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복지학과 주메뉴
전체메뉴
최고의 현장 실무 중심으로, 특화된 사회복지학과!
취업에 강한 학과, 동문이 든든한 학과, 입학이 취업으로 연결되는 학과, 다수의 자격증을 취득하는 학과, 수업이 재미있는 학과
14개 사회복지기관 운영으로 차별화
완전히 특화된 실습 및 취업에 확실한 차별성
탄탄한 취업 동문 네트워크
1988년 학과 설립, 졸업생 선배가 전 기관 배치
넘치는 장학금
- 신라사회복지사 인증제 - Best Students Awards - 우수과제수행상 * 매 학기 장학금 지급
교수소개
정수정
교수 (사회복지학과장)
051-999-5572
청소년복지론, 학교사회복지론, 가족복지론, 여성복지론
jsj@silla.ac.kr
정원철
교수(도서관장)
051-999-5717
사회복지실천론, 정신건강사회복지론, 사회복지상담론, 인간행동과 사회환경
jwc@silla.ac.kr
최선경
교수 (부산청소년종합지원센터장)
051-999-5410
장애인복지론, 지역사회복지론, 사례관리론, 아동복지론
sun@silla.ac.kr
한지나
교수
051-999-5828
사회복지학개론, 프로그램개발과 평가, 사회복지실천기술론, 사회복지자료분석론
hanjina@silla.ac.kr
최미선
교수 (대학원 주임교수)
051-999-5626
사회복지행정론, 사회보장론, 사회복지법제와 실천, 교정복지론
mschoi@silla.ac.kr
구진희
강사
051-999-5422
사회복지학개론, 사례관리론, 사회복지현장실습
초의수
명예교수
051-999-5422
황성철
명예교수
051-999-5422
hwasc@silla.ac.kr
홍봉선
명예교수
051-999-5455
bshong@silla.ac.kr
최선화
명예교수
051-999-5422
swchoi@silla.ac.kr
안홍순
명예교수
051-999-5422
hsahn@silla.ac.kr
서예은
학사조교
051-999-5422
social_w1@silla.ac.kr
강미규
실습 및 대학원 조교
051-999-5648
social_w4@silla.ac.kr
교육과정
1학년
2학년
3학년
4학년
SILLA UNIVERSITY
주요프로그램
사회복지현장 전문가 특강
사회복지 기관 방문
취업 대비 모의 면접
신라인증제
취득 자격증
정신건강사회복지사
학교사회복지사
의료사회복지사
청소년상담사
직업상담사
사회복지사 1,2급
졸업 후 진로
지역복지전문가
노인복지전문가
장애인복지전문가
아동·가족복지전문가
여성복지전문가
정신건강 및 의료 사회복지전문가
사회적경제적전문가
공단
사회복지학전공 2023-07-04 15:39 176
★ 신라대학교 동그라미 X 부산시각장애인복지관(@bsw_newwhite ) 편의시설 서포터즈 ★
반갑습니다. 신라대학교 장애인복지 동아리 동그라미 입니다.
2023년 5월 26일(금),
신라대학교 장애인 복지 동아리 "동그라미" (@silla_circle )에서 "부산시각장애인복지관" (@bsw_barrierfree )과 연합하여,
"시각장애 이해 및 편의시설 인식 제고를 위한 서포터즈" 의 4회기이자 마지막 활동을 진행하였습니다!
① 시각장애인 / 안내자 체험
: 지난 시간과 역할을 바꾸어서 시각장애인과 안내자 역할을 체험해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② 점자 교육 마무리
: 그동안 배웠던 점자들을 복습하고, 숫자를 표기하는 방법을 배웠습니다.
③ 점자 라이어 게임
: 인당 1개씩 점자가 표기되어 있는 종이를 받고 점자를 직접 읽어서 본인이 라이어인지, 또는 게임 주제의 대상인지 파악하고 한 명씩 주제의 대상에 대해 설명하면서 라이어를 찾아내는 게임을 진행하였습니다.
④ [시각장애 이해 및 편의시설 인식 제고를 위한 서포터즈] 수료식
이번 활동을 통해,
첫 회기부터 지금까지 배웠던 점자 (읽기 및 쓰기방식 표기법, 약자, 모음 “ㅏ” 생략법, 예외 약자 사용 등) 들을 모두 복습하고 이번 활동에서 숫자 표기법까지 배움으로써 마무리하면서 점자라는 문자는 정말 과학적이면서 체계적으로 잘 정해져 있지만, 그만큼 정말 배우기 어렵다는 생각이 많이 들었습니다.
지금까지 부산시각장애인복지관과 연합하여, 몇 번의 활동을 통해 점자를 직접 배울 수 있었고, 시각장애인에 대한 에티켓과 시각장애인이 바라보는 세상을 직접 느끼며 생각할 수 있었고, 그저 한 공간에 불과한 학교의 편의시설을 모니터링하면서 장애인들이 겪을 불편함들을 직접 찾아내면서 개선이 필요한 부분들을 생각할 수 있었습니다. 평소에는 그저 지나치기만 했던 화장실이나 강의실 등의 점자 표기판의 부재와 촉지도나 계단 손잡이 등의 중요성을 이제는 수시로 인지하고 편의시설 개선의 필요성에 대해 생각하기도 합니다.
모두가 어울리면서 편한 일상 생활을 보내기 위해서는 나뿐만이 아닌 모두가 어떻게 살아가고 있는지 파악하는 것또한 중요하다는 생각이 많이 들었습니다. 사회가 더욱 발전하여 집중적으로 다양한 편의시설을 개선하는 것 힘쓰면 좋겠다는 생각이 듭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