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partment of Social Welfare

사회복지학과

특화된 현장실무 교육의 요람!

최고의 현장 실무 중심으로, 특화된 사회복지학과!

취업에 강한 학과, 동문이 든든한 학과, 입학이 취업으로 연결되는 학과, 다수의 자격증을 취득하는 학과, 수업이 재미있는 학과

  • 14개 복지기관 운영, 확실한 차별화

    차별화된 교과, 특화된 실습, 확실한 취업

  • 탄탄한 취업 동문 네트워크

    1988년 학과 설립, 졸업생 선배가 취업을 전폭 지원

  • 넘치는 장학금

    - 신라사회복지사 인증제 - Best Students Awards - 우수과제수행상 * 매 학기 장학금 지급

교수소개

교육과정

  • 1학년

    • 사회복지학개론
    • 인간행동과 사회환경
    • 사회복지 윤리와 철학
    • 사회복지와 문화다양성
  • 2학년

    • 사회복지실천론
    • 사회복지조사론
    • 교정복지론
    • 노인복지론
    • 청소년복지론
    • 사회복지정책론
    • 사회복지실천기술론
    • 사회복지자료분석론
    • 아동복지론
    • 장애인복지론
  • 3학년

    • 지역사회복지론
    • 사회복지법제와 실천
    • 정신건강사회복지론
    • 프로그램개발과 평가(종합설계)
    • 사례관리론
    • 사회복지행정론
    • 사회보장론
    • 학교사회복지론
    • 의료사회복지론
    • 가족복지론
    • 사회복지현장실습
  • 4학년

    • 한국사회복지론
    • 여성복지론
    • 사회복지상담론
    • 사회복지특강Ⅰ
    • 사회복지특강Ⅱ

SILLA UNIVERSITY

주요프로그램

취득 자격증

졸업 후 진로

  • 지역복지전문가

  • 노인복지전문가

  • 장애인복지전문가

  • 아동·가족복지전문가

  • 여성복지전문가

  • 정신건강 및 의료 사회복지전문가

  • 사회적경제적전문가

  • 공단

사회복지대학원사회복지대학원

사회복지대학원


2025학년도 2학기 학위청구논문 프로포절 발표회 안내

사회복지학과 2025-09-29 19:30 17

★ 2025학년도 2학기 학위청구논문 프로포절 발표회 안내★

○ 일시 : 2025년 12월 6일(토요일)
○ 장소 : 미 정 (추후공지)
○ 신청 접수
- 논문 프로포절 발표를 희망하시는 선생님께서는 반드시 지도교수님의 지도 아래 10월 10일(금)까지 신청해주시기 바랍니다.
- 꼭 교수님 동의를 받은 후에 신청바랍니다. (프로포절 진행하는 날짜 기준, 최소 두달 전!)
**교수님의 동의 없이 신청한 선생님들은 신청이 취소될 수 있습니다.

※ 신청서는 아래의 첨부파일에 탑재되어 있으니, 아래의 기한 내에 이메일로 프로포절 신청서 제출을 부탁드립니다.

○ 수료생도 프로포절 발표회 참관이 가능하오니 많은 참석 부탁드립니다.

▶프르포절 신청서 제출 기한: 10월 10일 (금)
▶신청서 제출 메일주소:
social_w4@silla.ac.kr

※ 논문 프로포절 신청 해당 학기
- 일반대학원(박사): 4학기 수료이후에, 논문 프로포절 신청가능.
- 일반대학원(석사): 3학기 과정때 신청가능.
*수료후 신청하여도 크게 문제되지는 않으나, 반드시 지도교수님과 논의해야함.
- 사회복지대학원(석사): 4학기 과정때 신청
* 연구보고서는 프로포절 발표회 안합니다. ! (논문만 해당)


★★★논문 프로포절 신청 자격기준 안내★★★

1. 외국어 및 종합시험 최종 합격자
1) 일반대학원 : 3학기 재학생 (외국어 및 종합시험 응시)
2) 특수대학원 : 4학기 재학생 (외국어 및 종합시험 응시)
* 외국어 및 종합시험에서 70점이상 점수를 받지 못한 선생님들은 불합격되어 프로포절 신청 자격기준 미달됩니다.

2. 학위 논문 연구계획서 제출 완료자
1) 일반대학원 : 3학기 재학생 (연구계획서 제출)
2) 특수대학원 : 4학기 재학생 (연구계획서 제출)

3. 소논문이 학술지에 게재되었거나 게재 예정인 자 (박사만 해당)
** 프로포절 발표 전까지 강미규 조교에게 게재증명서 혹은 게재 예정증명서를 제출 바랍니다.

※ 프로포절 발표회(논문) 신청하신 선생님들께서는 아래의 프로포절 작성 양식 틀을 참고하시어 발표 2주전까지 11월 21일(금)까지 강미규 조교에게 제출!

< 11월 21일(금)까지 제출해야하는 서류 안내 >
1. 프로포절 발표회에 쓰일 학위논문작성양식 *스프링제본하여 총 6부 제출.
2. 발표용 파워포인트 PPT 자료물 총 6부 (교수님들 인원에 해당) 출력하여 제출.
3. 프로포절 발표회에 쓰일 파워포인트 PPT 자료 강미규 대학원 조교에게 이메일로 반드시 송부.

위치: 인문관 5층, 522호 대학원 조교 사무실에 보내주시기 바랍니다.
* 직접 방문을 요망

※ 기타 문의 사항은 학과사무실 (051-999-5648) 대학원 강미규 조교에게 연락주세요 !!